3월엔 기대해도 좋아
대홍기획 기사입력 2024.03.14 12:00 조회 369
 


요즘 뭐 좋아해? 에디터 X가 된 대홍인의 취향 큐레이션


π는 모르겠고 ?는 먹고 싶어



출처: 대홍기획


3월 14일은 친구나 연인 사이에 사탕을 선물하는 화이트데이이기도 하지만, ‘파이데이(Pi Day)’이기도 하다. 끝없이 이어지는 원주율, 파이(π)의 첫 세 자리인 3월 14일에 원주율을 기념하는 것이다.

1988년 미국 샌프란시스코 과학관에서 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처음으로 시작된 파이데이는 2019년 유네스코 ‘세계 수학의 날’로 공식 지정되며 공신력을 얻었다. 전 세계 수학·과학 단체는 파이데이를 맞아 원주율 소수점 외우기 대회, 수학 관련 강연이나 퀴즈 대회와 같은 이벤트를 진행한다(파이데이의 근본인 샌프란시스코 과학관에서는 3월 14일 1시 59분에 행사를 시작한다. 3.14 1592 6535…).

수학에 딱히 흥미가 없다면 원주율 파이(π)와 발음이 같고 동그란 모양을 한 파이나 피자를 먹으며 파이데이를 기념할 수 있다. 구글은 지난 2018년 파이데이 30주년을 맞아 미국의 유명 파티시에 도미니크 앙셀과 함께한 구글 두들을 공개했다. 기업에서도 다양한 파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3.14 달러로 가격 할인을 하거나 π로 장식한 파이나 피자를 판매하는 식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대전의 성심당이 매년 파이데이에 원주율 파이, 아인슈타인 파이 등의 제품을 선보이고, 지난해 마포의 아이스크림 가게 녹기전에는 복숭아파이, 호두파이, 애플파이 같은 다양한 파이 맛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2024년 3월 14일, 화이트데이도 좋지만 올해는 사랑하는 친구나 연인, 가족과 아니면 혼자라도 파이데이를 기념해보면 어떨까?


* 원주율: 원의 둘레의 길이와 지름은 원의 크기와 상관없이 일정한 비를 이룬다. 이 값이 원주율(π, 3.1415926…)이다.

** π는 ‘둘레’를 뜻하는 그리스어 ‘περιμετροζ’의 머리글자로 18세기 스위스의 수학자 오일러가 처음 사용했다.


갓타니 이즈 커밍!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출처:대홍기획 유튜브
 
 
3월 20일, 2024 미국 프로야구 MLB 개막전이 열린다. 대한민국, 서울, 고척돔에서! 아니, 한국 야구도 아니고 미국 야구가 왜? 라는 의문이 들지만, MLB는 지난해부터 일본, 런던, 멕시코 등을 돌며 전 세계 야구팬을 만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2024 MLB 정규 시즌 경기인 만큼 한국 야구팬들은 이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개막전은 한국인 메이저리거 김하성과 고우석이 있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갓타니 쇼헤이의 LA 다저스의 경기다. 이번 시즌 10년에 7억 달러(9,200억 원)로 LA 다저스와 계약한 오타니 쇼헤이의 개막전 출전이 예상되면서,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더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차전 예매 티켓은 판매 1시간 만에 전석 매진됐고 일본에서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관전 패키지의 예약 경쟁률이 200대 1에 달한다.
3월 20일, 2024 미국 프로야구 MLB 개막전이 열린다. 대한민국, 서울, 고척돔에서! 아니, 한국 야구도 아니고 미국 야구가 왜? 라는 의문이 들지만, MLB는 지난해부터 일본, 런던, 멕시코 등을 돌며 전 세계 야구팬을 만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에서 사상 처음으로 열리는 2024 MLB 정규 시즌 경기인 만큼 한국 야구팬들은 이날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개막전은 한국인 메이저리거 김하성과 고우석이 있는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갓타니 쇼헤이의 LA 다저스의 경기다. 이번 시즌 10년에 7억 달러(9,200억 원)로 LA 다저스와 계약한 오타니 쇼헤이의 개막전 출전이 예상되면서,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에 더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1차전 예매 티켓은 판매 1시간 만에 전석 매진됐고 일본에서는 MLB 월드투어 서울시리즈 관전 패키지의 예약 경쟁률이 200대 1에 달한다.
 
오타니 쇼헤이가 누구길래 일본에서까지 이 난리냐고? MLB 역사상 최초의 만장일치 MVP 2회 수상,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MVP 등 수많은 타이틀이 증명하는 실력은 물론 잘생긴 외모와 더불어 구장의 쓰레기를 줍는 등의 인성까지 말 그대로 단점이 없는 선수다. MLB 서울시리즈를 기다리며 디즈니플러스의 다큐멘터리 <오타니 쇼헤이: 비욘드 더 드림> 시청을 추천한다. 보고 나면 오타니의 팬이 될 것이 분명하니 미리 봐 두자. 3월 17일부터 열리는 MLB 서울시리즈 스페셜 게임과 20, 21일 열리는 개막전 경기는 오직 쿠팡 플레이에서만 볼 수 있다.
 
 
* 경기 일정: 서울시리즈(개막전) 3월 20, 21일 오후 7시 5분 / 스페셜 게임 3월 17, 18일 오후 7시, 12시

** 개막전 티켓 가격은 5~70만원, 스페셜 게임은 2.5~35만원 출근 전 베트남으로 아침여행

출근 전 베트남으로 아침여행


 출처: 대홍기획


매일 아침 1분이라도 더 눈을 감고 침대에 머무르고 싶은 피곤한 자아와 지각은 모면하고 싶은 알량한 자아가 마지노선까지 싸운다. 침대에서부터 108 번뇌를 하며 피로도가 한껏 높아진다. 겨우 이불을 열어젖혀 침대에서 좀비처럼 삐그덕거리며 기어 나와 씻는다. 정류장 앞 횡단보도에 서 있는데 버스가 지나간다. 이런 날은 온 우주가 날 버린 것 같다. 아침은 왜 이렇게 힘든 걸까.



이런 Editor X에게도 아침에 눈이 번쩍 떠지는 날이 있다. 바로 여행 가는 날! 매일 아침 출근 대신 여행을 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한다. 참 현실 가능성 없는 직장인의 흔한 상상 같지만, 대홍이들은 가능하다.



대홍기획에서 버스로 12분, 도보 30분 거리의 남영동에 위치한 ‘남박’이 있어서, 출근 전 베트남 아침여행이 현실이 될 수 있다. 남박은 단순히 먹는 것을 넘어 각자의 추억과 소중한 기억을 함께 즐기는 식문화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고 싶다는 남&박 부부가 운영하는 베트남 쌀국수 가게다. 남박에 들어서면 여행하는 것 같은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는 부부의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진다.



아침여행 떠날 마음의 준비가 됐다면 추천 메뉴는 굿모닝 세트.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주문 가능한 이 세트는 쌀국수와 쁘띠 강황밥, 느억짬 소스를 곁들인 계란, 쌀케이크 쌈밥, 채소절임과 음료로 구성된 메뉴다. 3월의 어느 날 아침 8시, 여유로운 공기가 흐르는 베트남 호텔에서 조식으로 따뜻한 쌀국수를 먹고 느긋한 기분으로 여행을 시작하듯 출근할 수 있다.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76길 11-31 4호선 숙대입구역 6번 출구에서 251m


** 오전 8시부터 오후 3시 반까지 영업한다.

MLB ·  월드투어 ·  파이데이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PENTAPRISM] Super Bowl
슈퍼보울. 세계에서 제일 큰 그릇.     이번 달 <펜타프리즘>이 주목한 주제는 슈퍼볼 Super Bowl 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야구나 농구에 비해 미식축구의 관심이나 열기가 아직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아마 처음 알게 되실 분이 있을지 모른다는 노파심으로 말씀 드리면, 미국 최고의 미식축구팀을 겨루는 NFL 결승전인 슈퍼볼은 Super Ball이 아니라 Super Bowl(그릇)이라고 씁니다. 그 이유는 경기에
다채로운 연출, 정확한 계획에서 출발해 스튜디오 서플러스 이호재 감독
  ‘KRUSH, 지금 가장 쿨한 4세대 맥주’ 캠페인, ‘NODAM 금연구조가 필요하다면’ 캠페인, ‘DALBA LEEHYORI BEYOND DOUBLE CREAM’ 캠페인 등을 연출한 스튜디오 서플러스의 이호재 감독은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스펙트럼이 넓은 연출자’  로 소개된다. 자연스런 라이팅과 입체적인 캐릭터 표현이 시청